본문 바로가기
엔터 경력자의 리뷰

'소년시대' 임시완 매력이 폭발하는 드라마

by 도홀고래 2023. 12. 24.
반응형

 

방송 : 2023.11.24~

방송채널 : 쿠팡플레이

장르 : 코미디

출연진 :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헤원

 

1. 줄거리

89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 <소년시대>는 맞고 살지 않는 게 꿈인 온양 찌질이 소년이 어느 날 백호가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온양의 지질한 븅태(병신의 귀여운 표현)를 집어삼켰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딘지 부족한 모습의 병태(임시완 분)는 아버지의 불법 댄스교습소가 적발되면서 급히 부여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온양에서의  지질했던 모습에서 탈피하고 싶은 욕구가 강했던 병태는 우연하게도 같은 시기에 전학을 올 예정이었던 아산 백호가 나타나지 않아 새로운 학교 친구들에게 아산 백호로 오해를 받게 됩니다. 실은 아산 백호가 학교에 나타나지 못했던 것도 소독차의 연기때문에 백호를 보지 못한 병태와 부딪히며 혼수상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후로 한 친구와 싸움을 겨룰 때에도 우연히 얻어걸린 팔꿈치 가격으로 이겨버리는데, 이 사건으로 백호가 맞는지 의심하던 학교 친구들을 다 믿게 됩니다. 

하지만 병태는 싸움이라고는 못하는 최약자였고, 병태를 백호라고 믿고 있는 친구들은 병태를 이용해 다른 고등학교를 제압하고 그 지역에서의 입지를 굳건하게 만들고자 하는 큰 의지와 욕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호랑의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말이 있듯이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착안해 진짜 싸움을 잘하는 친구들을 앞세우고 뒤에서 왕놀이를 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이렇게 순탄하게 흘러갈 줄 알았던 병태의 고등학교 생활에 진짜 백호가 나타나고 자신의 보잘것없는 싸움실력과 거짓이 드러나게 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2. 한 방이 있는 임시완

임시완은 첫 주연작인 tvN <미생>에서 장그래역을  맡아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큰 화제를 몰았습니다. 바둑만 두다 사회초년생이 되어 인생의 혹한기를 경험하는 그래를 사실감 있게 그려냈는데 이번 소년시대에서는 지질하고 어딘가 부족해 보일 정도로 엉성하지만 은근 영민한 캐릭터인 병태를 맡아 구수한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소년시대>는 쿠팡플레이 내 15만 건에 달하는 리뷰를 비롯해 4.5점의 높은 평점, 높은 시청량등 연일 기록을 세웠고, 임시완은 데뷔 후 첫 코미디물에서 큰 활약을 했습니다. 아이돌에서 연기자로 변신한 것도 큰 노력이 필요한 일인데 훌륭한 발음과 발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연기 스펙트럼을 지녔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3. 평

임시완과 이선빈을 제외하고 모르는 배우들이 많아서 재미있을까 고민을 하고 보게 된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코미디를 잘 소화하는 임시완을 보고, "못생김을 연기하는 배우", "쓸데없는 연기를 너무 잘하는 배우"라고 우스개 소리를 하는 팬들의 마음을 알 것 같았습니다. 더불어 걸쭉한 사투리와 지질한 표정과 제스처, 연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일자무식 같은 순수한 모습들이 보는 내내 웃음을 안겨줍니다. 

임시완 외에 얼굴을 잘 모르는 배우였던 이상진, 김정진, 허건영, 김윤배 등의 강렬하고 유쾌한 매력뿐만 아니라 개성과 실력까지 느껴져 임시완과 연기 앙상블을 적절하게 이루었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보았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울 정도로 유쾌하고 재미가 있었던 드라마입니다. 

반응형